아두이노 우노 스타터키트로 초보자도 할 수 있는 아두이노 실습하기

DIY/키트|2017. 5. 12. 19:57

누군가 상상했던 것을 현실로 만들 수 있는 키트가 있습니다. 아두이노이고 이탈리어어로 친구라는 뜻을 가졌습니다. 오픈소스 하드웨어라는 장점으로 여러 종류의 센서를 연결을 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두이노를 처음 접한다면 우노 부터 시작을 해보는 것도 실력을 키우는데 있어 좋은 방법입니다. 오픈소스 하드웨어 답게 가격도 저렴한 장점이 있습니다.



아두이노 우노 스타터 키트는 초보자 분들도 접할 수 있습니다. 실습 메뉴얼도 제공이 되어 차례대로 따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를 여러 방법으로 다양하게 응용도 가능합니다.



실습키트와 제공을 하는 실습 메뉴얼입니다. 아두이노에 점퍼케이블, 센서를 연결을 합니다.  아두이노 코딩을 한 후에 컴파일을 하면 원하는 대로 동작을 하게 됩니다.





실습을 할 때는 아두이노를 USB케이블로 PC와 연결을 하면 됩니다. 몇 일 동안 다루다 보면 금방 익히실 거에요.





실습 메뉴얼의 목차는 총 11장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초보 수준이지만 실력이 향상이 될 수록 다양한 방법으로 응용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식물관리기, 블루투스 스피커, 야생동물 감지기 등을 생각해낼 수 있습니다.




'DIY > 키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니pc 라즈베리파이3 스타트키트 블랙에디션  (0) 2017.05.31

댓글()